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이야기

랍스터 보이 그래디 스타일즈

by 리들맨 2020. 7. 17.

자신의 기형을 사업수단으로 바꾼 남자

TV나 영화 같은 볼거리가 부족했던 과거부터 인기를 끌던 서커스 장르에 프릭쇼가 있었다. 주로 신체적인 장애 같은 것을 보여주면서 사람들에게 진기한 쇼를 펼치면서 돈을 버는 것이었다. 

 

본 블로그에서 다뤘던 낙타 소녀 엘라 하퍼의 프릭쇼출연에 대한 포스팅이 있었다. 

 

어떤 사람은 장애로 큰 고통을 겪지만 자신의 장애를 이용하여 돈벌이를 하는 일이 드문 것은 아니었다. 그중 한 사람이 바로 랍스터 보이로 알려진 그래디 스타일즈였다.

 

그래디 스타일즈는 1937년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서 태어났다. 그는 갈라진 손을 가진 선천성 희귀 질환을 가지고 있었다. 가운데 손가락이 없었고 양쪽의 두 손가락이 합쳐져서 마치 랍스터 같은 괴이한 형상의 손을 말한다. 

 

사실 스타일즈 가족은 오래전부터 갈라진 손 질환을 유전적으로 가지고 있었다. 아버지가 그랬고 할아버지도 같은 질환을 앓았다. 그래디 스타일즈는 손뿐만 아니라 다리도 불편했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웠고 정상적인 직업을 가지기도 어려웠다.

 

그는 생계를 위하여 서커스의 프릭쇼에 출연하여 돈을 벌게 되었다. 그는 서커스단의 메리 테레사라는 여자를 만나서 결혼했다.  스타일즈는 결혼 후 아이를 낳았고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랍스터 손을 가지게 되었다.

 

그는 이것을 장애로 보지 않고 사업으로 생각했다. 가족 모두가 프릭쇼에 나서는 것이었다. 그는 랍스터패밀리라는 가족으로 이루어진 회사를 차리고 전국을 순회하면서 자신의 가족들의 손을 보여주면서 쇼에 나섰다. 

 

가족모두가 기괴한 손을 가졌기에 사람들은 스타일즈 가족의 쇼를 보는데 기꺼이 돈을 지불했다.  경제적으로는 풍요로워졌지만, 그래디 스타일즈는 술을 많이 마시기 시작했다. 아내와 아이들에게 폭행을 휘두르는 일도 잦아졌다. 

 

메리는 어쩔 수 없이 그래디와 이혼했고, 혼자 남은 그래디는 더욱 폭음하게 되었다. 이후, 그래디는 자신의 딸이 결혼을 하려고 했는데, 결혼상대 남자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래디는 딸의 약혼자를 집으로 초대했고 엽총으로 잔혹하게 살해하고 경찰에 자백하였다. 하지만 그는 폭음으로 인해 건강이 매우 안 좋은 상태였고 그의 희귀병을 교도소에서 관리가 어려웠기 때문에 집행유예로 석방되었다.

 

자신은 교도소에 가서 처벌받지 않는다라는 자신감이 생겼는지 주변 사람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일이 전보다 많아졌다. 전처였던 메리와 재결합하는 등 변화가 보이기도 했지만, 그의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폭력행위는 멈추지 않았다.

 

1992년 참지 못한 메리는 결국 이웃에게 돈을 주고 그래디를 살해하였고, 가족과 주변인으로부터 미움을 받은 그래디의 장례식은 아무도 찾아오지 않았다고 한다. 

 

 

 

'놀라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인범을 지목한 영혼  (0) 2020.07.24
거울에 갇힌 유령  (0) 2020.07.22
다리가 네개 달린 여자  (0) 2020.07.04
사형수의 잘라낸 손을 이용한 마법  (0) 2020.07.03
에마 슈미트의 섬뜩한 엑소시즘  (0) 2020.07.02

댓글